대구·경북회 올해 세 번째 대면보수교육 개최
상태바
대구·경북회 올해 세 번째 대면보수교육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11.1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3일 대구과학대서 진행, 보험‧감염 등 분야 다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회장 오미정, 이하 대구‧경북회)가 지난 10월 23일(일) 대구과학대학교 영송중앙도서관 글로벌 강의실에서 올해 세 번째 보수교육을 성료했다.
 
이날 보수교육에서는 대구‧경북회 회원들이 가장 많이 희망하는 치과건강보험과 관련해 이선미 강사(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공인강사)가 연자로 나서 “치과 상병명의 이해”라는 주제로 회원들과 만났다. 두 번째 강연은 김설희 교수(건양대학교 교수,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기획위원장)가 “치과감염의 생물학적 요인”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대구‧경북회는 “교육을 이수한 회원들이 보험청구 술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 수 있었고, 코로나19 유행 이후 진료실 내 감염 관리에 대한 고민도 많았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치과감염관리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알게 된 유익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경북회는 올해 5월 경주에서 진행한 1차 보수교육과 7월 대구 Medi-EXPO에 함께한 2차 보수교육, 그리고 이번 3번째 보수교육까지 모두 대면 교육으로 마무리했다. 대구‧경북회 오미정 회장은 “아직 코로나19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지만, 하루 빨리 코로나 이전의 상황으로 돌아가기 위해 우리 스스로가 자기의 직업적 역할에 맞게 미리 준비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내년에도 보수교육 내용을 현 상황과 회원들 요구에 맞게 기획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