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기반 치위생 관리 전문가 양성’ 아이오바이오-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 DHD 강사 양성 과정 진행
상태바
‘데이터기반 치위생 관리 전문가 양성’ 아이오바이오-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 DHD 강사 양성 과정 진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4.0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와 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대표 김예성)가 지난달 26일(일) 덴탈 헬스데이터 관리사(이하 DHD) 활동 강사 양성 과정을 진행했다.
 
이날 DHD 공인강사들은 활동 강사 양성 과정 지원자들과 함께 캠프로와 펜씨 촬영 실습과 더불어 아이오바이오의 링크덴스(LinkDens)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구강상태 결과지를 출력해 대상자의 구강건강상태를 상담하는 1:1 실습과정을 진행하였다. 아이오바이오는 지난 1월 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와의 MOU를 통해 DHD 양성 과정에 자체 플랫폼인 링크덴스를 접목하기로 한 바 있다.
 
특별히 이날은 향후 DHD 활동 강사들이 활동할 농협과 주관하는 ‘농업인 행복버스’의 어르신을 구강보건 프로그램 공유를 위해 ㈜에나멜의 강정희 대표와 4명의 직원이 참석하여 칫솔질과 입체조 시범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DHD 활동 강사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치위생관리와 치과의료관리가 가능한 덴탈 헬스데이터 관리사 4급~1급 과정 양성을 위해 직무 고도화를 활동을 거쳐 교육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이오바이오와 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 측은 “코로나19 이후 치위생관리와 구강보건실태 등 치과의 안과 밖에서 디지털 기술이 빠르게 도입되면서, 환자의 구강 상태를 데이터로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담하고 환자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DHD 관리사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