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채점자 교육 시행
상태바
2023년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채점자 교육 시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5.2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접수…신규‧재교육 2개 과정 운영
6~7월 중 서울·대전·대구 등 총 3곳에서 교육 진행
2023년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채점자 교육(이하 채점자 교육)이 오는 6월부터 시행된다. 이에 따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 홈페이지를 통해 22일부터 모집을 진행한다. 치과위생사 실기시험 채점자 교육은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실기) 채점자들을 대상으로 국가시험의 공정성 확보와 질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교육 모집은 신규와 재교육 2가지 과정으로 이뤄진다. 채점자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교육 대상은 교직 종사자와 임상 및 보건(지)소 근무자, 통합문항실기시험 채점자 교육 이수자 중 희망자(재교육 한정)로서 채점 항목 관련 경력을 갖춘 치위협 정회원(평생회원 포함)이 대상이다.
올해 교육은 서울(한양여대)과 대전(대전보건대), 대구(대구보건대) 등 총 세 지역에서 진행된다. 신규교육과 재교육 모두 지역 당 각각 2회씩의 교육이 진행되며, 예년과 달리 교육 신청 시 사전에 교육 일정이 고지될 예정이다.

2023년도 채점자 교육 모집은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교육 확정자에게 교육비 납입 안내가 별도로 이뤄지며, 안내된 기간에 교육비를 납입해야 교육 신청이 완료된다. 이번 채점자 교육 신청 및 관련 문의는 치위협 홈페이지(https://kdha.or.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