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강화 및 창의적 인재 양성 목표’ 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 1‧2학년 대상 비교과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역량강화 및 창의적 인재 양성 목표’ 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 1‧2학년 대상 비교과 프로그램 진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6.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진로 특강, 기업탐방 등 프로그램 열어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치위생학과(학과장 김설희)가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2023학년도 상반기 진로 및 취업 비교과 프로그램(책임교수 양송이 교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과계 동향 파악 및 직무 역량과 전문성 강화 등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5월 18일에 1학년 학생 51명 대상으로 대전보건대학교 원복연 교수의 현직자 직무특강을 개최했으며, 22일에는 2학년 학생 49명 대상으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고혜빈 LT강사의 졸업생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24일에는 진로 탐색형 모듈의 일환으로 ㈜신흥 본사를 견학했다.
 
이날 현장 견학에는 43명의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서울에 위치한 ㈜신흥 본사를 방문해 탐방과 함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서 ㈜신흥 소개를 시작으로 유니트체어의 작동원리와 관리요령, 신흥에서 취급하고 있는 여러 제품 소개 및 기기 실습 등이 이뤄졌다. 또한 신흥 치과 역사관에서 치과와 관련된 역사와 유물 및 자료 전시 등을 관람하며 변화하는 치과의료 환경 속에서 치과위생사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기도 했다.
 
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 측은 이날 현장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 의사소통과 공감, 자기관리 및 자원 활용과 같은 핵심역량 향상”, “대학생활 적응과 만족도 향상”에 있어 95% 이상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기획, 인솔한 건양대학교 오상환․ 양송이 교수는 “재학생들에게 변화하는 치과 의료계 동향을 파악하고 최신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며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임상가, 연구가, 교육자로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