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회 2023년 상반기보수교육 개최
상태바
부산광역시회 2023년 상반기보수교육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6.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21일 진행…치과업체 참여 행사로 풍성함 더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지영, 이하 부산시회)가 지난 5월 21일(일) 경남정보대학교 미래관 글로벌 컨벤션홀에서 ‘2023년 상반기 보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부산시회 보수교육은 개회식으로 먼저 포문을 열었다. 개회식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 협회장과 부산광역시 의료기사연합회 이태식 회장,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 김기원 회장이 영상으로 축사를 전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부산시회의 이번 보수교육은 회원들의 강연 만족도를 높이고자 최신 연구 동향 주제로 강연이 마련됐다. 여기에 치과관련 업체들(㈜오스템임플란트, ㈜세일글로발, 잇몸일으키기, APLLONIA, 스카이덴트, ㈜덴오믹스, GC코리아, 미디어에스, 아이덴탈, 디엠플러스, 덴탈스퀘어, 미광치재, 북부e덴탈)도 함께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본격적으로 진행된 보수교육에서는 홍선아 이사(이앤미우리들치과병원)가 연자로 나서 ‘지혜로운 치과건강보험청구 도전!’이라는 주제로 포문을 열었다. 홍 이사는 강연을 통해 치과건강보험 변경사항 및 최근 이슈가 되는 여러 기준들에 대해 살펴보고 해답을 찾아갈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어 이소현 교수(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가 ‘성공적인 치과치료를 위한 교합평면의 중요성-기본에서 디지털 전이까지’라는 강연으로 두 번째 시간을 장식했다. 이 교수는 전통적인 방식에서부터 CAD/CAM system까지, 조립식 교합평면 인기장치(POP BOW system)의 임상적 적용으로 쉽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교합평면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상반기 보수교육을 마친 부산시회 김지영 회장은 “2023 하반기 보수교육에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부산광역시 회원들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치과위생사의 위상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