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회, 2023년 제1차 보수교육 개최
상태바
인천광역시회, 2023년 제1차 보수교육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7.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토) 송도 컨벤시아 INDEX 2023에서 대면 교육 진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회장 공영미, 이하 인천회)가 지난 7월 8일(토)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3년 제1차 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날 보수교육은 ‘인천 국제 바이오 치의학 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INDEX 2023)’에서 진행되어 더욱 다채로운 행사와 볼거리로 회원들과 함께했다.
 
이날 보수교육의 첫번째 강의는 조남억 원장(연세조아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서 ‘치과임상에서 적용가능한 예방치과 술식’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조 원장은 강연에서 환자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관리법, 이와 관련해 치과위생사가 환자들에게 제공 가능한 임상 예방치과 술식 및 교육 등 교육자로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두번째 강의는 신인순 대표(인파워병원교육 컨설팅)가 ‘치과위생사가 알아야 할 치주치료 보험청구’라는 주제로 회원들과 만났다. 임상에서 접목 가능한 치주치료 보험 청구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혼동될 수 있는 치주치료 보험 청구와 관련된 핵심적 내용을 상세하게 전달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보수교육을 수강한 회원들은 “이번 보수교육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주제들로 구성돼 만족스러웠으며, 연자들의 강의 전달력도 훌륭했다”라며 다음 보수교육에도 이러한 실무 중점 주제가 반영되길 바란다고 평을 남겼다.
 
올해 첫 번째 보수교육을 진행한 인천회 공영미 회장은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대면 보수교육을 2년 만에 처음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회원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주제를 선정했는데, 현장에서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늦은 시간까지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주신 연자들과 참여하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보수교육은 인천시 치과의사회와 함께 보수교육을 개최하여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보수교육 시간 동안 오픈 채팅방을 통해 오랜만에 만난 회원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INDEX 2023 전시회장 내에 별도 부스를 마련해 면허신고 관련 홍보도 병행했다”라며 보수교육 이수와 면허신고의 중요성에 대한 당부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