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치위협 중앙회‧경기도회 공동주최 온‧오프라인으로 다채롭게 즐기는 ‘대국민 구강보건 이벤트’ 개최
상태바
‘2023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치위협 중앙회‧경기도회 공동주최 온‧오프라인으로 다채롭게 즐기는 ‘대국민 구강보건 이벤트’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10.0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부터 16일까지 구강건강 상식 온라인 퀴즈 이벤트 진행
7일 14시부터, 안양시 평촌 중앙공원에서 시민참여 행사도 열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와 경기도회(회장 김순례) 주관하는 구강건강 퀴즈 이벤트 ‘2023 유퀴즈 온더 크다(KDHA)’가 10월 1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유퀴즈 온더 크다(KDHA)’는 치위협이 지난 2020년,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처음 시작됐다. 국민들에게 필요한 구강보건 상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퀴즈 형식으로 마련했고, 20~21년 각각 만명 이상의 국민들이 참여하면서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여기에 2022년에는 온라인과 더불어 현장 시민 참여 행사를 함께 개최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진행돼 많은 이목을 끌었다.
 
2023년 올해 ‘유퀴즈 온더 크다(KDHA)’도 온‧오프라인 행사가 동시에 진행되며, 방식은 동일하다. 먼저 퀴즈 이벤트는 세가지 구강보건상식 관련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복잡한 절차 없이 링크(https://naver.me/FwSwbt73)를 통해 문제의 정답을 제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정답을 모두 맞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커피 상품권 1만 원 권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오는 23일 치위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현장 시민참여 행사는 7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평촌 중앙공원에서 열린다. 현장 행사는 치위협 중앙회와 경기도회 임원진이 직접 시민과 만나 구강건강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구강관리를 위한 구강보건교육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2023 유퀴즈 온더 크다(KDAH)’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