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소닉케어,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어린이 양치 교육’ 캠페인 진행
상태바
필립스 소닉케어,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어린이 양치 교육’ 캠페인 진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12.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양치 교실’ 3차례 개최, 어린이용 음파전동칫솔 등 지원 나서
㈜필립스코리아(대표 박재인)의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대한구강보건협회(회장 박용덕)와 공동으로 전개한 ‘2023 대한민국 양치혁신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한 ‘어린이 양치 교육’ 캠페인이 올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양측은 올해 어린이 양치 교실을 올해 3차례 개최했으며, 총 245명의 초등학생들에게 양치 교육을 제공했다. 먼저 지난 5월 26일에는 대한구강보건협회 조민정 이사(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와 함께 김천동신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 175명을 대상으로, 12월 1일과 4일에는 대한구강보건협회 장종화 이사(단국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와 함께 대홍초등학교 전 학년 학생 47명과 천안차암초등학교 1학년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양치습관 및 양치법을 교육했다.
 
각 어린이 양치 교실에서 활용한 교육 콘텐츠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구강 관리상식부터 잇몸 중심으로 세정하는 ‘표준잇몸양치법’ 등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표준잇몸양치법은 칫솔모를 잇몸선에 45도 각도로 위치시키고, 제자리에서 5~10회 미세한 진동을 준 뒤 손목을 사용해 잇몸에서 치아 방향으로 회전시켜 쓸어내듯이 양치하는 방법이다.
 
필립스 소닉케어는 양치 교실과 더불어 어린이용 음파전동칫솔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블루투스 에디션’ 총 166개(1600만원 상당)를 학생들에게 선물했으며, 대한구강보건협회는 소닉케어 제품을 교구재로 활용해 표준잇몸양치법을 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음파전동칫솔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필립스 소닉케어 관계자는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올바른 양치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돕는 양질의 양치 교육 콘텐츠를 구성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