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학교육평가원, 2024년 평가‧인증 대학 모집
상태바
한국치위생학교육평가원, 2024년 평가‧인증 대학 모집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4.02.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치위생학 교육 평가‧인증 희망 대학 오는 29일까지 접수
평가대상 대학 확정 통보는 3월 15일에 진행
한국치위생학교육평가원(원장 강부월, 이하 치위평원)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에 참여할 대학을 오는 2월 29일(목)까지 모집한다.
 
치위생학 교육 평가‧인증 제도는 국내외 보건의료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치과위생사를 배출하기 위한 성과 중심의 교육체계와 프로그램을 갖추고, 지속해서 치위생학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치위평원이 도입‧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치위평원 공식 출범과 함께 단국대학교와 한양여자대학교가 평가를 진행, 최종 인증을 받았고, 이어 9월부터 시작된 두 번째 평가에는 동남보건대학교와 한림성심대학교가 참여했으며, 서면과 현장 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인증 판정을 앞두고 있다.
 
▲2022년도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 현장평가(한양여대) 현장
2024년 평가‧인증 대학 모집은 오는 2월 29일(목)까지 진행된다. 평가 대상은 대학‧전문대학에서 운영하는 학위과정을 갖춘 치위생학교육 프로그램이며, 졸업생이 1회 이상 배출되었어야 한다. 졸업생이 배출되지 않은 대학의 경우 조건부 인증 등으로 평가‧인증 대상 포함이 가능하다.
 
신청 대학에 대한 평가 대상 확정통보는 3월 15일(금)에 진행되며, 이후 피평가 대학 담당자 워크숍, 자체 평가, 평가단의 서면 및 현장 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인증 판정을 거쳐 오는 8월 31일을 끝으로 마무리 된다.
 
모집 기간은 2월 29일(목)까지며, 인증 신청 및 유지비용 등을 포함한 평가‧인증 수수료는 300만원으로 책정됐다. 희망 대학은 기관장 명의의 신청 공문과 신청서를 이메일(ecalu@kdha.or.kr)로 제출해야 한다. 2024년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상기 이메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