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 미래, 입속세균관리에서 답을 찾다’ 제6회 구강세균관리포럼 접수
상태바
‘치과의 미래, 입속세균관리에서 답을 찾다’ 제6회 구강세균관리포럼 접수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4.02.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9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예정
대한구강세균관리협회가 주최하고 닥스메디오랄바이옴이 주관, 사과나무의료재단이 후원하는 제6회 구강세균관리포럼이 오는 3월 9일(토) 닥스메디 빌딩 대강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치과의 미래, 입속세균관리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구강세균관리포럼은 지난 2021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구강세균관리를 바탕으로 한 예방 진료 확산에 힘써온 바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는 대한구강세균관리협회로 명칭을 변경하며, 한 단계 더 발전된 모습으로 구강세균관리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제6회 구강세균관리포럼에서는 구강세균이 전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살펴보고, 임상에 적용하는 여러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포럼 측은 “더욱 많은 치과인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운영된다”라고 밝혔다. 
 
세부 내용으로는 ▲이효정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치주과)의 ‘구강 마이크로바이옴과 전신질환의 관련성’ ▲김배경 원장(THE 이해승치과의원)의 ‘마이크로바이옴과 후성유전학으로 연결되는 생활습관과 치주질환’ ▲조무열 박사(사과나무치과병원 의생명연구소)의 ‘입 속 세균이 심혈관계 질환에 미치는 영향’ ▲홍선아 부회장(대한치과보험학회)의 ‘예방진료시스템 운영 시 가능한 보험 청구 내용 살펴보기’ ▲강현민 원장(정림탑치과의원)의 ‘치과예방의 환골탈태! 왜 다시 치과예방인가?’ 등 총 5개의 구강세균관리 관련 강연이 진행된다.
 
참가 접수 및 신청은 3월 5일(화) 오후 6시까지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oralmicrobiome)에서 가능하다. 더불어 오프라인 참석 시 유산균 카페, 구강용품스토어 투어와 더불어 참석자를 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이번 제6회 구강세균관리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구강세균관리협회 사무국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