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회 6․9제 행사
상태바
부산․경남회 6․9제 행사
  • 치위협보
  • 승인 2006.06.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보건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난 6월 9일(금) 오후 2시 30분부터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구강보건홍보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2시간가량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부산치과의사회(회장 신성호), 부산․경남치과위생사회(회장 하경희)와 함께 부산 소재 대학 치위생과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여 행사에 큰 도움이 되었을 뿐 아니라, 학생들의 자질향상 및 개발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이날 행사는 개별 상담 및 구강보건교육, 패널 전시와 구강관리용품 배부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상담 및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개인별 잇솔질 방법과 잇몸관리법, 노인들을 위한 틀니관리, 아동들을 위한 충치예방법 등에 관해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부산시민들의 구강보건 향상에 유익한 행사가 되었다는 평이다.

거리행사 후 부산롯데호텔에서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로 제51회 부산광역시 최우수건치아동 시상식 및 치과인들의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부산․경남회에서는 조갑숙(현 부산․경남회 명예회장, 부산진구보건소)회원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주일심(하나인치과병원 실장) 회원이 부산시장상을 수상하여 치과위생사들의 모범이 되었으며, 홍선아 치과위생사(부산시치과의사회)가 󰡒치주치료관련 건강보험청구󰡓에 대한 강의를 하여 부족했던 보험청구에 관한 것들을 보충 할 수 있었다.

한편 거리행사 후, 부산롯데호텔에서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제51회 부산광역시 최우수건치아동 시상식 및 치과인들의 시상식이 개최되었는데, 부산․경남회에서는 조갑숙(현 부산․경남회 명예회장, 부산진구보건소)회원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주일심(하나인치과병원 실장) 회원이 부산시장상을 수상하여 치과위생사들의 모범이 되었다.

또한 홍선아 치과위생사(부산시치과의사회)의 󰡒치주치료관련 건강보험청구󰡓에 대한 강의를 통해 부족했던 보험청구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져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 정화원(한나라당)의원과 치과의사협회 안성모 회장이 참석하여 행사를 빛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