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사단체장協, 정기총회 및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의료기사단체장協, 정기총회 및 정책간담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02.12.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김성순 의원과 정책현안 협의가져

 

의료기사단체장협의회(회장 문경숙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는 지난 16일 대한 물리치료사협회 회의실에서 2002년도 정기총회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올 한해 추진했던 사업보고와 결산보고를 검토하여 접수하고 보건복지부장관의 협조를 받아 실시했던 2001년도 특별보수교육을 각 단체별로 마무리하여 그 결과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여 보건복지부에 최종 결과를 보고하기로 하였다.

또한 금번 대선기간 중 새천년민주당과 한나라당 대선후보에게 제출한 8개 단체 정책현안에 대하여 선거 후에도 우리의 당면과제가 반영, 관철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기로 하고, 최근 의료법시행규칙중개정령안 제54조에 ‘보험심사전문간호사’제도가 도입되는 것에 대한 입법 반대의견서를 제출하기로 하였다.

이어서 현 문경숙 협의회장이 내년 2월로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차기 회장선임을 협의하던 중 내년 2월에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다시 협의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 이전에는 새천년민주당 보건복지위원회 김성순 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최근 국회에 제출한 ‘의료기사등에관한법률 개정 청원안’이 관철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각 단체별로의 해결을 희망하는 정책현안을 제출하였다. 김성순 의원은 ‘당을 떠나서 보건복지위원으로서 국민의 보건복지향상을 위해서 오늘 주신 정책현안을 적극 검토하여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대선이 끝난 후 차근차근 현안들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각 단체별로 많은 협조와 의견교환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