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학회 사회치위생학분과회 7차 연구세미나·토론회 개최
상태바
치위생과학회 사회치위생학분과회 7차 연구세미나·토론회 개최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7.05.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치위생학회 공중구강보건분과회와 공동 학술집담회 연다

한국치위생과학회 산하 사회치위생학분과회(회장 윤미숙·신한대학교)는 지난 1일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의학관 111-1호에서 7차 연구세미나 및 토론회를 열었다.

신선정 교수(강릉원주대학교)가 사회를 맡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앞서 6차례에 걸친 연구세미나와 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공중구강보건 영역 학습목표 중 구강보건행정 분야에 해당하는 ‘사회보장과 의료보장’과 ‘구강보건진료제도’의 학습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위한 세부 내용을 검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날 토론회는 해당 목표와 세부 내용을 치과위생사의 직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적절한 지에 대해 학습자의 입장에서 재검토하며 학습목표의 순서와 내용을 보완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한국치위생과학회 사회치위생학분과회는 이번에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치위생학회 공중구강보건분과회와 공동 학술집담회를 갖고 추가적인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공동 학술집담회는 오는 5월 27일 오후 1시 서울대학교 연건캠퍼스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육동 404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등록은 5월 1~19일까지며,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치위생과학회 홈페이지(www.kdhs.or.kr 분과회-사회치위생학)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