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재취업자 교육 간담회 개최
상태바
치위협 재취업자 교육 간담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09.11.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휴치과위생사 재취업, 숨통 틔운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는 11월 12일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이수구, 이하 치협)와 재취업자 교육에 관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2009년 재취업자 교육자 교육 등에 관한 협의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재취업자 교육 과정 △재취업자 구인 희망 치의 신청 △취업박람회 개최의 건 등 다양한 안건이 논의됐다.

치위협은 내년 치협 학술대회에 참여해 재취업자 구인을 희망하는 치과의사의 신청을 받고, 재취업자교육을 받은 치과위생사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치협과 협의했다.

또한 치위협은 추후 취업박람회 등을 개최해 치과위생사들의 구직 활동이 원활히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안을 강구해 나갈 예정이다.

치위협 김민정 연수이사는 "이번 교육은 재취업을 희망하자만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치과치료시술, 재료 등을 두려워하는 치과위생사들에게 최신 임상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며, 취업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치과위생사 재취업자 교육은 지난 2003년부터 2006년까지 진행되다 중단되었으나 올해 다시 진행되며, 2010년부터는 유휴 치과위생사가 국비 지원을 받아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10년부터 재취업자교육 시 교육을 맡을 강사교육은 오는 12월 12일부터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사교육은 치과위생사 윤리를 비롯해 치과경영관리와 치과위생사에 대한 주제로 이뤄지며 교육신청은 각 시도회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 대상은 경력 7년 이상인 치과위생사를 비롯해 임상 3년차 이상 포함 교수경력 3년 이상인 치과위생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