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치과위생사회(회장 권정림) 상반기 보수교육이 지난 4월 26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대강당 8층에서 개최되었다.
제 1강연을 맡은 덴탈 굿모닝 대표 김용태 교수는 병원 경영과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경영학적인 관점을 치과의 형태에 접목시키는 방법을 강의하였다. 김교수는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방식을 도입해 고객응대방법의 변화와 차별화를 추구해야한다는 소견을 피력하였다.
제 2강연은 을지대학교 치위생과의 노희진 교수가 국제 치과위생사의 문을 두드리세요!라는 주제로 유학이나 해외취업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발맞추어 해외유학시의 실질적인 고려사항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이번 보수교육에는 전반적으로 근무경력년수와 상관없이 1~2년차부터 10년차 이상까지 고르게 참여하였으며, 치과의원 근무자들이 가장 많이 참석하는 만큼 앞으로 희망하는 보수교육 내용에 있어서도 실질적인 임상부분, 특히 임플란트와 교정에 대해 다루어줄 것을 희망하였다.
많은 임상치과위생사들이 진료부분뿐만 아니라 환자 응대, 병원경영 업무를 동시에 하는 포괄업무를 하고 있는 실정 때문인지 보험청구에 관한 내용과 병원 마케팅 등의 경영적인 부분의 강연도 더 심도 있게 배우고 싶다고 답하였다.
권정림 회장은 이번 보수교육의 평가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실질적이고 수준 높은 임상지식 강연을 준비하여 보수교육의 참여율을 높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치위협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