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도 회무실무자 연수회 개최
상태바
2005년도 회무실무자 연수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05.04.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별 자료 활용, 실무교육 실시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지난 4월 9일 협회회무 실무연수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말에 실시했던 전국 시도회, 산하단체, 학회의 정기감사 시 주로 지적되었던 회무운영 전반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연수회는 협회 산하 각 회의 실무자인 총무이사, 재무이사, 사무장 등 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중앙회 김미예 사무국장과 황승주 간사가 준비된 유인물과 ppt 자료를 통해 회무 처리 방법에 대해 이론적으로 설명하고 제반양식이나 자료 작성법 등에 대해서는 견본을 제시하면서 보충설명을 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날 개회식에서 김원숙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연수회에 참석한 분들은 각 회의 임원을 맡고 있는 봉사자들로, 회무실무와는 무관한 전공자의 입장임에도 불구하고 회무처리를 할 수 밖에 없는 난감한 상황이었음을 이해한다”고 전제하고, “오늘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준비한 자리이므로 모쪼록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추후에도 회무처리에 어려움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중앙회에 기탄없는 질의를 통해 도움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협회 회의실에서 전국임원연석회의를 주재하다 잠시 짬을 내어 격려차 강연장을 찾은 문경숙 회장은 “봉사자로서 함께 노력해 주신 각 회의 임원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각 회의 살림을 잘 꾸려나가고자 오늘 이렇게 참석하였으니 열심히 배워가기 바란다”고 하고 모두들 치과위생사에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 더욱 치과위생사를 사랑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연수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장 6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는데, 각 회의 모든 사업이 회칙을 근거로 운영되어야 함을 기본으로 하여 이사회 및 총회 운영방법, 사업계획 및 보고서 작성법, 문서 수발, 회원관리 및 분회운영, 보수교육 실시 등의 행정 및 사업추진에 대한 사항과 예산 및 결산 작성법, 수입 및 지출관리, 장부관리 등 재무관리에 대한 사항이 중점적으로 교육되었다. 또한 회원관리프로그램의 사용방법 및 적극적인 활용법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지난해 실시된 감사에 대한 총괄평가를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실무자들은 시종일관 모두 진지한 태도로 연수회에 참석하였으며, 이날 다루어진 회무실무 내용과 자료, 각종 양식 등은 CD에 담아 참석자들에게 배포하여 참고자료로 활용하도록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