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치과위생사회 학술대회 성황
지난 8월 28일(일) 부산․경남 치과위생사회(회장 조갑숙)는 부산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제2회 학술대회 겸 하반기 보수교육을 실시하였다.
16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교육의 첫 시간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부회장(한양여자대학 교수)이 `구강보건교육의 실례'라는 주제로 생애 주기별 구강보건교육 방법과 실제 적용사례에 대해 유머러스하게 강의해 교육장의 분위기를 유쾌하고 즐겁게 장식했다. 이어 해외 연수로 불가피하게 참석치 못한 조갑숙 회장을 대신하여 권양옥 부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개회식은 신성호 부산시치과의사회 회장의 축사와 함께 여러 유관단체기관장의 화환과 축전이 답지하여 한층 더 고조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또한 중식 후 진행된 조의성 원장(신천치과)의 심미 레진치료에 대한 강의를 통해서 다양한 레진의 종류와 레진의 변천과정이 상세히 소개되었고, 이어진 남자치과위생사회 김동열 총무(뉴욕치과병원 부장), 강남이 회원(진주시 보건소)의 평생환자관리 system과 보건소 구강보건사업에 대한 발표 또한 많은 참석자들의 관심 속에서 진지하게 진행되었다.
회원들은 이번의 자유연제 발표는 보건회와 임상회가 구분 없이 두 연제를 모두 들을 수 있어 서로의 업무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을 표했으며, 경품 추첨 등 많은 회원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었으나 올해 첫 부산지역대학 출신 치과위생사가 배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신입 회원들의 참석이 저조하여 적지 않은 아쉬움을 남긴 행사가 되었다.
저작권자 © 치위협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