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숙 회장 신구대 치위생과 진입식서 '특강'
상태바
문경숙 회장 신구대 치위생과 진입식서 '특강'
  • 치위협보
  • 승인 2004.03.2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자기관리-전문인으로 성공 지름길

 

신구대학 치위생과(학과장 강재경)는 지난 11일 치위생과 임상실습 진입식을 맞이하여 신구대학 산학협력관 시청각 실에서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 초청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 문경숙 협회장은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치과위생사”라는 주제로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프로의식 ▲치과위생사의 직업윤리 ▲미래 치과위생사의 Vision에 대한 강연을 통해 “치과위생사로서 철저한 자기관리는 곧 전문인으로서 성공하는 지름길이다”고 말하며 “훌륭한 치과전문인이 되기 위해서는 질 높은 교육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윤리의식이 뒷받침돼야 할 것이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자기관리에 대한 몇 가지 사항을 피력하며 전문인으로서 프로의식을 가지고 실행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함을 학생들에게 강조했다.

한편 앞서 진행된 ‘임상실습 진입식’은 졸업생과 선·후배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종일관 엄숙하게 진행되었으며, 문경숙 회장은 축사에서 ‘앞으로 남은 학업에 충실히 임해 목표한 이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은 물론 미래 치과위생사로서 국민의 구강보건증진에 이바지하겠다는 약속을 지켜나갈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강재경 치위생과장은 “임상에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선서식을 했고, 그 내용을 약속하는 시간이 되어야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진입식을 마친 학생들에게 미래 치과위생사로서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