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는 지난 10일 신년교례회 및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임오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문경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남은 임기 1년 동안 당초에 계획했던 여러 가지 사업들을 각 위원회별로 점검하여 차질 없이 마무리 짓도록 하자’고 하고 ‘올해는 근무처별로 치과위생사의 업무평가를 실시해 이를 토대로 한 치과위생사의 역할 강화를 모색하고 특별시 및 광역시 보건소에 법적으로 규정된 치과위생사 배치 등 치과위생사 위상강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사회에서는 2001년도 보충보수교육을 오는 2월 24일(일)에 실시하기로 하고, 시도회, 산하단체, 학회 실무자 연수를 오는 3월 중에 실시하며, 제29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합격자가 발표됨에 따라 2002년도 신규면허자 환영회를 관련 시도회와 협의하여 3월 중순에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사회는 올해 전국 대학의 치위생과 우수졸업생에 대한 협회장 표창추천기준과 부상을 결정하고 치위협보 등 출판물에 대한 2002년도 광고단가를 인상 조정했다.
또 2002년도 보수교육면제대상자 신청접수와 2002년도 연회비 수납을 3월31일까지 접수하기로 하고 관련 안내문을 전국 회원에게 발송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연수위원회에서 보건소 회원 대상 치면열구전색 사업 추진에 필요한 연수교육을 보건복지부 구강보건과의 협의하여 빠른시일 내에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IFDH저널지 구독에 대한 한국의 현황을 연맹에 통지하기로 하고 현재 진행중인 치과위생사 직무기술서 영문제작을 조속히 마무리 짓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