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려드는 회원들의 발걸음…성공예감
8시부터 밀려드는 회원들의 발걸음에 힐튼호텔은 분주했다. 참가등록 확인과 명찰 배부코너, 현장등록코너 등 등록코너를 나누어 회원들이 좀 더 빠른 시간에 등록을 확인하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9시부터 진행된 특별강연이 끝나고 개회식이 있었다.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개회식을 박창근 회원의 애국가 선창을 시작으로 김숙향 회장의 대회사와 보건복지부 장관(오대규 보건증진국장 대독)과 황규선 국회의원, 치협의 이기택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행사를 빛내기 위해 참석한 많은 내빈들은 행사의 규모나 내용에 감탄을 하고 ‘21세기 더욱 발전된 모습을 기대한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어진 시상에서는 인제공로대상과 학술대상 등 여러 회원들이 수상할 때마다 회원들은 힘찬 박수로 축하해주었으며, 전시에 참여한 협찬사에게도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인제공로대상에 김복남 대구ㆍ경북회 회장
올해로 제6회를 맞는 인제공로대상은 김복남 대구ㆍ경북회 회장(경주시 보건소)이 수상하였다.
9월 4일 협회 제21회 종합학술대회 개회식 시상식에서 인제공로대상을 수상한 김복남 회장은 1995년부터 대구ㆍ경북회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치과위생사의 권익증진과 협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공헌하였기에 인제공로대상을 수상하였다.
인제공로대상은 현재 우리 협회 고문인 지헌택 박사께서 치과위생사의 권익증진과 협회발전을 위해 공헌이 큰 회원에게 상패와 부상을 기증하여 매년 종합학술대회에서 수상을 해오고 있다.
최신구강관리용품 한자리에
신흥, 애경산업 등 17개업체
1층 컨벤션센터에서는 ㈜보보트레이딩, ㈜신흥, 애경산업(주), 옥산상사, ㈜유일기기, 일신치재상사, 조광덴탈(주), ㈜지-씨무역, 질레트 코리아(주), ㈜코덴, 클리오덴탈, 프라크린, ㈜필립스 전자, 삼정치과산업사, ㈜고문사, 나래출판사, 지성출판사의 17개 관련업체가 전시를 하였다.
강연이 끝나는 휴식시간이나 점심시간에 회원들은 전시코너를 둘러보면서 최신구강관리용품과 관련도서를 살펴보고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하였다.
학술대상에 정순희 삼육대교수
제21회 종합학술대회 1999년도 학술대상은 정순희 교수(삼육간호보건대학 치과위생과)가 수상하였다.
정순희 교수는 ‘초등학교 아동의 잇솔질 행위에 관한 연구(1997)’ ‘설탕이 백서의 치아우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1998)’ ‘치과위생사를 위한 치주학 역편(1999)’등의 연구 논문을 발표하고 치과위생사 교육에 협회 학술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학술대상을 받게 되었다.
정순희 교수는 우리 협회 법제이사와 총무이사를 거쳐 지난 1994년까지 학술부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삼육간호보건대학 치과위생과 부교수로 재직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