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현안 청취 및 발전 방향 모색’ 충청북도회, 2023년 하반기 회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치과위생사 현안 청취 및 발전 방향 모색’ 충청북도회, 2023년 하반기 회원 간담회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10.2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수) 개최…황윤숙 협회장 함께해
교직‧임상 등 다양한 회원과 의견 나눠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충청북도회(회장 김혜정, 이하 충북회)가 지난 11일(수) 청주웰치과 세미나실에서 2023년도 하반기 회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앙회 황윤숙 협회장과 김혜정 충북회장을 비롯한 충북회 임원진, 충북 지역 치위생(학)과 학과장, 병‧의원 선임 치과위생사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 치위생계 관련 현안을 공유하고 치과위생사의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황윤숙 협회장은 “참석한 선임 치과위생사들을 통해 임상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면허신고 및 행정처분 등 궁금한 사항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초고령사회에서 치과위생사들이 보다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인‧장애인 전문 치과위생사 양성 과정 등 협회 주요소식을 공유하고 내년 서울에서 개회 예정인 ISDH 2024 참여를 독려했다.
 
간담회를 마친 충북회 김혜정 회장은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지역 치과위생사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정기 간담회를 지속해서 개최하겠다. 더불어 11월 11일에 열릴 하반기 보수교육에 많은 치과위생사들이 참석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