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 교육자? 대학 병원? 나에겐 어디가 맞을까!’ 
상태바
‘해외 취업? 교육자? 대학 병원? 나에겐 어디가 맞을까!’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2.2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멘토 릴레이 특강 열린다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10일까지, 해외 취업, 교육자, 종합병원 등 흥미로운 주제로 구성
치과영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덴티링구얼(대표 장한나)에서 전국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멘토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면허 취득을 앞둔 치위생(학)과 재학생들이 더 다양한 진로를 고민하고 자신들만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해갈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오는 3월 20일(토)부터 2시간씩 1주일 간격으로 총 4회가 진행되며, ZOOM을 사용한 온라인 강의 형태로 열리게 된다. 특강 목적에 맞게 치과 병‧의원 종사자는 물론 교육, 해외치과 등 다양한 위치에서 활동 중인 9명의 치과위생사가 학생들을 위한 강연에 나서 자신들만의 경험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첫 회차인 3월 20일에는 ‘치과의원 VS 종합병원 : 내게 맞는 곳은 어디일까’라는 주제로 현재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 회장이자, 29년의 임상경력을 가진 김순례 치과위생사와 서울아산병원 특수검사팀 치과부서 과장을 맡고 있는 엄수희 치과위생사가 나서 치과 병‧의원과 종합병원의 업무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2회차에는 ‘교육자로서의 치과위생사의 길’을 주제로 김미나 치과위생사(연세대 치위생학과 박사과정)와 김윤희 치과위생사(구강건강교육 전문강사)가 학생들을 만난다. 3회차인 ‘이색취업 : 미군부대 및 해외치과 취업(베트남)’에서는 주한미군부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보경 치과위생사와 베트남 호찌민 블로썸치과 총괄실장을 맡고 있는 조예니 치과위생사가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이색 취업 과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캐나다 치과위생사 면허 취득의 길’이라는 주제로 클레어 정 치과위생사(StudentRDH Learning Inc 대표), 윤수정 치과위생사(캐나다 온타리오주 Confederation College 치위생과 재학), 김지수 치과위생사(캐나다 National Dental Hygiene Certification Board 합격)가 해외 유학과 치과위생사 면허 취득 등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온라인 멘토 릴레이 특강은 덴티링구얼 웹사이트(https://www.dentilingual.com/rdhmento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덴티링구얼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