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학회지, 한국연구재단 2021 학술지평가 ‘등재학술지 유지’
상태바
한국치위생학회지, 한국연구재단 2021 학술지평가 ‘등재학술지 유지’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11.0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종화)에서 발간하는 ‘한국치위생학회지(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ntal Hygiene)’가 2021년도 한국연구재단 학술지평가에서 ‘등재학술지 유지’ 평가라는 성과를 얻었다.
 
한국치위생학회지는 지난 2008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된 후, 2011년에 등재지로 격상된 바 있다. 이어 2015년과 2018년 등재학술지 유지에 이어 올해 등재학술지 재인증 평가에서 ‘등재학술지 유지’ 평가 결과를 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에서는 KCI 인용지수의 의약학분야 상위(치의학분야는 1위)를 차지하는 게재 논문의 학문분야 활용도, DOAJ 등재, 학술대회 및 분과별 집담회, 편집위원 워크숍 등의 학술지 발전을 위한 노력이 치위생학 분야의 대표 저널로 그 가치와 의미를 인정받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학술지로서 호평을 받았다.
 
한국치위생학회지는 구강건강 관련 예방과 교육 전반에 대한 연구성과를 1년에 6회(2월, 4월, 6월, 8월, 10월, 12월) 출간하며, XML과 PDF의 전체 텍스트는 학회 홈페이지(http://www.jksdh.or.kr)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구강보건과 치위생 분야의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지식 제공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근거 기반 실천으로 임상 분야와 커뮤니티를 개선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한국치위생학회지는 구강건강 관련 예방과 교육을 중점적으로 대상자의 행동변화를 추구하기 위한 치의학(구강보건학, 치주학, 구강내과학, 구강방사선학 등), 생물학, 교육학, 심리학, 사회학 등의 다양한 지식을 종합한 복합 학문적 성격의 연구를 다루고 있으며, KSDH e-제출 시스템(http://submission.jksdh.or.kr:8080/admin/login_new.php)을 통해 투고 가능하며 영어 논문 게재 편수를 점차 증가시켜 국제화를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