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개설이후 졸업생 전원 국가고시 합격 기록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이효진)가 ‘제49회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32명 전원이 합격했다고 공개했다. 아울러 올해 졸업예정자(9기 졸업생)의 전원 합격으로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졸업생 1기~9기 전원이 치과위생사 면허를 취득하여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100% 합격률을 유지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9회 졸업생을 배출하는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는 역량기반의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한 임상직무능력과 올바른 직업윤리, 창의적 연구능력 및 국제적 리더십을 갖춘 최고의 치위생전문가를 양성해 왔다.
특히 4학년 학생들의 경우 국가고시 준비를 독려하기 위하여 국시장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조별활동을 통해 학생들 간 학습 방법과 결과물을 공유하며 국가고시를 준비하고, FAM 지도교수별 지도와 반복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이효진 학과장은 “이번 국가고시에서의 100% 합격은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실습 및 국가고시 지도에 헌신한 교수진과 이에 성실하게 임한 학생들이 함께 이룬 쾌거”라며 “졸업생 전원 국가고시 합격이라는 타이틀을 이어갈 수 있게 해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치위협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