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이미옥, 이하 경남회)가 지난 9일(금) 경남 진주시 돗골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강기능 재활 프로그램을 이용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진주시 보건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 중인 ‘행복 미소 멋진 인생 구강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미옥 회장을 비롯한 경남회 임원들과 진주보건대 ‘Hope 9020’ 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지난달에 이은 두 번째 시간으로, 구강건조증 개선을 위한 입체조를 시작으로 페코판다 혀 운동, 설압 측정, 저작압 검사 등의 구강 기능 재활 교육을 실시됐다.
교육에 참여 중인 돗골 경로당 어르신들은 “지난달에 교육받은 구강 입체조를 시간 날 때 마다 해보니 입마름 증상이 많이 좋아짐을 느꼈고, 이번 방문에도 구강 입체조를 다시 해봄으로써 잘 안 되는 부분을 다시 보완할 수 있었다. 또한 단순한 교육이 아닌 같이 체험하고 즐기는 형식이라 재미도 있다. 다음 방문이 계속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남회 이미옥 회장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노인들의 구강건강이 향상되는 것을 직접 체험하며 보람을 느꼈고, 이러한 것들을 바탕으로 전문가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구축 및 제도화에 앞장설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치위협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