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이미옥, 이하 경남회)가 지난 12일(일)에 2024년도 상반기 보수교육을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날 경남회 보수교육의 첫 번째 강의는 홍선아 대표(덴탈리어)가 맡아 ‘치과건강보험 해답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홍 대표는 최신 치과건강보험 동향 및 이슈와 청구 기준 및 사례들을 소개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회원들과 함께 지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허중보 교수(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가 ‘치과위생사의 참여로 가능한 쉽고 간단한(디지털) 틀니와 All-on-X 보철치료’를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맡았다. 허 교수는 교합평면의 이해와 인상채득 방법과 JB Fork를 이용한 one-day 디지털 틀니 제작 방법을 소개하며 임상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최근 디지털 치과 시스템의 새로운 트랜드를 소개하여 정확하고 편리한 보철치료 방법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으며 강연이 마무리됐다.
상반기 보수교육을 마친 경남회 “많은 회원이 참여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보수교육으로 만들고자 노력했다. 보수교육을 통해 전문 지식과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동향에 대한 이해를 높여 더욱 전문 역량을 갖춘 치과위생사로 가는 길에 한 발짝 더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치위협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