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동열, 이하 부산시회)가 지난달 8~9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메디부산 2024 시민건강박람회’에 참가해 시민들과 함께했다.
메디부산 시민건강박람회는 부산광역시와 부산일보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부산권 의료산업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부산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공익적 건강 캠페인으로 교육체험, 전시, 상담 등을 통해 건강관련 종합정보 제공하는 행사이다.
부산시회는 BEXCO 제 1전시장에서 경남정보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과 부스를 운영, 시민 대상 구강보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부산시회는 시민에게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홍보하였고, 경남정보대학교 치위생과는 학과에서 개발한 시민 대상 구강건강교육 자료 및 게임을 활용하여 구강건강 지식 및 구강관리용품 사용법 등을 시민들에게 전달하였다.
행사에 동참한 경남정보대학교 주향미 학생은 “많은 시민에게 구강건강 교육을 직접 하는 기회를 가져서 뜻깊고, 치과위생사가 지역사회에서 많은 활동을 함으로써 구강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시회는 “지역사회 기반으로 구강건강을 증진시키는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알리고, 구강건강 교육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치위협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