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8월 정기이사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08.08.1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회장, 산하단체장 연석회의 준비 집중 검토

 

대한치과위생사협회 8월 정기이사회가 지난 8월 13일(수) 협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문경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는 9월 초에 개최되는 전국 시도회장 및 산하단체장 연석회의에서 모든 집행부가 임기마무리를 잘 할 수 있도록 충분히 논의하고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도록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이사회는 지난달 의사록과 수지결산서 등을 전원 이의 없이 가결 통과시키고 공문수발 및 동정 등의 보고사항을 접수하는 한편, 준비된 안건을 각 위원회별로 토의했다.

이사회는 오는 9월 6일 개최되는 2008년도 전국 시도회장 및 산하단체장 연석회의 개최 장소를 계룡산자연사박물관으로 정하고, 시도회에 접수된 건의안을 검토했으며, 중점 의안으로 임원개선․회관건립기반 조성․치과위생사 업무범위 확대 및 처우개선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기로 하고 관련 사항을 참석자들에게 공지하기로 했다.

또한 시도회 및 산하단체 정기감사를 오는 11월에 완료하기로 하고 서면감사에 필요한 목록을 재점검하기로 했으며, 연회비 인상안에 대해 물가고를 감안,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하는 한편, 제28차 정기대의원총회 일정을 2009년 1월 17일로 잠정 확정하고 회원수첩에 삽입할 연간 주요행사 일정을 점검했다.

이사회는 치과위생사 업무범위 개정을 위한 TF팀 구성에 있어 현재 업무범위 관련 종설작업에 참여하는 팀과 설문작업 팀에서 위원을 추천 받기로 하고 법제위원회와 기존의 TF팀에서 위원을 추천해 재구성하기로 했다.

아울러 치과기공사 인력의 진료실 대체인력 활용에 관한 일각의 연구자료에 대해 적법인력의 업무에 심각한 혼선을 초래할 수 있는 견해라는 데에 의견을 모으고 법제위원회에서 대안을 마련하기로 했으며, 군 소속기관 등의 치과위생사 배치현황을 파악하여 국회 국방위원회에 처우 개선 등을 건의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회원증 신한카드 통합과 관련하여 신한카드의 종류 및 서비스 현황을 검토해 개선안을 모색하기로 하고, 회관건립추진위원회 규정에 기부자에 대한 동판 제작 기준을 추가하는 한편, 연초에 거론됐던 각 위원회별 업무 매뉴얼 준비를 상기시키고 남은 임기 동안 완성도 있는 자료 작성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임상 실무영어회화 교재 발간과 관련하여서는 현재 사용 중인 교재를 다시 면밀히 검토해 진행하기로 했으며, 협회 리플렛 2종 및 협회홍보 PPT도 수정․보완 또는 재제작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또 오는 23일 시작되는 제2차 노인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전문치과위생사 양성과정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대전․충남회에 진행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아울러 협회 홈페이지의 회원을 치과위생사 회원․재학생․일반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입장 자격 및 게시판 명칭 등을 정보통신위원회의 제안에 따라 개정하기로 했으며, 재학생의 경우 면허취득이 확정되면 바로 치과위생사회원으로 업데이트되도록 하는 등 제반사항의 개선안을 점검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