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회 소식
상태바
시도회 소식
  • 치위협보
  • 승인 2000.11.1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회

하반기 정기보수교육

대구·경북회(회장 김복남)는 지난달 15일 경주 조선호텔에서 2000년도 하반기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회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교육은 보건소 회원과 병의원 회원을 분리하여 강연을 실시하였는데 통합강연에는 김희 웨딩모드 원장의 "코디네이트 및 피부관리"에 대하여, 분리강연에는 보건소 회원 대상으로 "치아우식예방을 위한 불소도포와 학교구강보건실 평가"에 대하여, 병의원 회원 대상으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부 김미경 선생의 "병의원 치과 의료보험 실무"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되었다.

또한 경북 포상시 남·북구 보건소 구강보건사업팀에서 구강병의 진행과정 등 40여점 '구강보건교육자료전시'를 하여 참석 회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대전·충남회

보건소 회원 보수교육 실시

대전·충남회(회장 한인숙)는 지난달 29일 천안상록리조트 컨벤션센타에서 보건소 및 보건지소 근무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2000년도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박영식 변호사의 '여성과 법률 중 결혼과 이혼'에 대한 강연과 신성대학 원준영 교수의 '새로운 구강건강 실태조사 방법'에 대한 강연이 있었으며, 강연을 끝내고 협회 및 시도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다.

 

부산·경남회

하반기 봉사활동

부산·경남회(회장 최정미)는 지난달 22일 부산시 동래에 소재한 지체부자유아와 장애아동 부호시설인 선아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했다.

최정미 회장을 비롯한 임원모두가 참석한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올바른 잇솔질 교육을 지도하고 불소도포를 실시하여 충치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케 하고 원생들과 레크레이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냈다.

 

서울회

하반기 보수교육 실시

서울회(회장 황제희)는 2000년도 하반기 보수교육을 지난달 28일 서울대학병원 어린이병동 임상 제2강의실에서 실시하였다.

보수교육은 연세의료원 법무팀장인 이상조 변호사의 '법률상식'과 연세치대병원(일산병원 치과) 박성호 교수의 'Resin'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원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