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회
청운양로원 방문 봉사
서울회(회장 황제희)는 지난 3월 18일 종로구 구기동에 위치한 청운양로원을 방문하였다.
1927년 8월에 설립된 청운양로원은 무료로 갈곳없는 노인들과 요양원 인원까지 150명을 수용하고 있으며 관리비나 생활비 등을 정부와 후원자 보조로 운영해 가고 있다.
이날 서울시회에서는 임원10명이 참여하여 레크레이션과 간단한 준비체조 등을 하며 할머니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다과준비와 양말, 손수건 등의 선물도 증정하였다.
대구·경북회
제2기 구강보건교육반 개강
대구·경북회(회장 김복남)는 지난 4월 2일 제2기 구강보건교육반 개강식을 열었다.
구강보건교육반은 지난해 제1기를 보건소에 근무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성공리에 실시하여 4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금번에 제2기는 병·의원 근무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많은 기대가 주목되고 있다.
총 35명이 참여하는 이번 구강보건교육반 일정은 총 6회로 4월 2일 개강식 및 제1회 교육을 시작으로 9월 수료식으로 교육 일이 짜여져 있다.
제1회 교육인 김우주 컨설턴트(코리아 드림웍스)의 "코디네이터의 '고객 Royalty' 경영전략"강연은 참석자들의 감탄과 열띤 호응 속에 성공리에 진행됐다.
충북회
정기이상회 개최
충북회(회장 조행남)는 지난 3월 25일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상반기 보수교육 시행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보수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준비사항을 각 이사별로 분담하기로 하고 많은 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기로 하였다.
김규숙·양은경 회원 도지사 표창
4월 7일 보건의 날 시상식에서 진천군 보건소 김규숙 회원과 보은군보건소 양은경 회원(총무이사)가 충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충북회에서는 축하 화환을 보내 표창을 축하하였다.
대전·충남회
사무실 이전
대전·충남회(회장 한인숙)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교통이 편리한 위치로 사무실을 이전하였다.
이전 사무실 :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7-1 동원빌딩 3층 (전화번호는 동일함)
제주회
지역봉사활동 활성키로
제주회(회장 오미옥)는 1월부터 봉사활동팀을 4개조로 나뉘어 주1회 사회복지시설(함덕아가외집, 홍익보육원)을 방문하는 봉사활동을 펴나가고 있다.
봉사활동으로는 원생들이 정신지체아인 관계로 전동칫솔과 일반칫솔을 이용하여 직점 잇솔질을 해주고 있으며, 미취학 어린이 및 초등학생, 중·고등학생을 구분하여 적절한 구강보건교육 및 잇솔질 교습을 실시해 주고 있다.
의료기사 체육대회 공동개최
제주회는 지난 4월 2일 제주도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물리차료사가 참여한 의료기사 친선체육대회를 치과기공사회와 공동으로 주최하여 제주도 내 의료기사 간에 친목을 도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