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홍보가 대세인 요즘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도 이에 발맞춰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3일까지 2주간 치과위생사 홍보 광고 SNS 인증샷 이벤트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해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창립 40주년 기념 선착순 40명에게 스타벅스 5,000원 기프티콘을 사은품으로 제공한 이번 이벤트는 치위협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 가운데 전국에서 치과위생사 홍보 광고를 접한 대중들이 해당 광고를 찍어 개인 SNS에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치과위생사광고 #치위협인증샷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치과위생사를 비롯한 많은 대중의 참여가 이어졌고 전국 지하철과 버스 등 다양한 형식의 치과위생사 홍보가 시행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치과위생사에 대한 직업 인식과 구강전문가로서, 예방치과 처치자로서의 역할을 알려 전국 치과위생사에게 치과위생사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후문이다.
이밖에도 해당 이벤트 홍보 게시글 댓글에선 치과위생사를 가족으로 친구로 둔 대중들의 참여가 줄을 이었고, 그들 역시 치과위생사에 대한 많은 관심을 두고 홍보를 도왔다.
또한 SNS 인증샷 이벤트와 더불어 ‘치과위생사 의료인화’ 100만인 서명운동도 자연스럽게 홍보가 돼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다.
‘치과위생사 의료인화’ 100만인 서명운동은 지난달 13일 SNS에 온라인 서명운동 링크가 공유됨과 동시에 3일 만에 서명 인원이 3만 명을 돌파하는 등 ‘치과위생사 의료인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한편 치위협은 지난 1월부터 본격적인 치과위생사 홍보사업을 주력으로 시작했고 지난 6월 산하 13개 시도치과위생사회를 통해 전국적인 광고를 비롯해 전국 스토리비전 영상 광고와 서울 지하철 2호선 차내 편성광고를 실시했다.
또한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에 치과위생사 에피소드 방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치과위생사 홍보에 힘쓰고 있다. 이어 치위협은 라디오를 통한 치과위생사 홍보 광고를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