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회, 2021년 하반기 보수교육 진행
상태바
임상회, 2021년 하반기 보수교육 진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12.0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토),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산하 임상회(회장 김선경)가 지난 11월 27일(토) 2021년 하반기 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번 임상회의 하반기 보수교육은 코로나19 여파로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됐다.
 
첫 번째 강연으로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내과 고홍섭 교수의 “전신질환자의 치과치료 시 고려사항”이라는 강연이 이뤄졌다. 고홍섭 교수는 치과에 방문하는 여러 가지 전신질환자들의 치과 치료 시 주의사항과 관리 및 치료방법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두 번째 강연으로 단국대학교 치과병원 박미정 QI파트장이 “치과진료실에서의 환자안전”이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을 만났다. 치과 진료 시 놓치기 쉬운 환자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실제 사건 발생 사례, 그리고 후속 조치까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소아치과 오나현 파트장이 “질 향상활동의 기본개념과 방법론”에 대해 강연했다. 오나연 파트장은 아직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질 향상활동(QI)에 대해 기초부터 실제 활동까지, 임상에 근무하는 치과위생사들이 질 향상활동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내용을 전했다.
 
한편 이날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하반기 보수교육에는 약 110명이 참여했다. 교육을 마친 임상회는 “앞으로도 실제 임상에서 중요하게 여기고 도움이 되는 주제를 찾아 2022년에는 보다 양질의 보수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