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학회, 다음 달 12일 학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한치과위생학회, 다음 달 12일 학술세미나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5.2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9일까지 사전 등록 진행, 보수교육 4평점 이수 가능
사진을 클릭하면 등록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오는 6월 12일 오후 1시부터 5시 10분까지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An innovative dental hygienist, new challenge”라는 슬로건에 맞춰 2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의는 김 욱(TMD 치과의원) 원장이 ‘치과 임상과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는 2022년 턱관절 장애의 보험청구’라는 주제로 포문을 연다. 턱관절 장애의 진단 및 치료의 단계별 치과임상과 그에 따른 행위별 술식 및 보험청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지고 임상치과위생사의 업무 능력을 함양하고 실무 능력을 체득하는 것을 목표로 강의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의는 범선미(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과위생사가 ‘진료실 감염관리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해 감염 관리의 원칙 및 체계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 맞춰 감염성 질환의 원내 확산 방지를 차단하며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한 진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자 치료 영역에 관련된 표면 관리, 수관 관리, 의료기구의 세척, 소독, 멸균 과정, 세탁물 감염 관리의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치과위생학회는 “임상 치과위생사들의 업무 확장 및 대내외 변화에 따른 업무에 대해 도움을 주고자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새로운 지식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번 학술세미나의 주제도 변화하는 치과에서 치과위생사의 전문가 지식을 공유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참석 바란다”라면서 학술세미나의 개최 이유에 대해 말했다.
 
대한치과위생학회 학술세미나의 사전 등록은 6월 9일까지 치위생교육 또는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에서 할 수 있다. 학술세미나 참가 치과위생사는 보수교육 4평점 이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대한치과위생학회(010-7510-19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