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를 위한 ‘2023년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연수 프로그램’ 개최
상태바
치과위생사를 위한 ‘2023년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연수 프로그램’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4.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오는 5월 13~14일 이틀간 프로그램 운영
4월 21일(금)까지 선착순 등록 진행, 프로그램 이수 시 치과감염관리사 1급 부여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문소정)가 ‘2023년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연수 프로그램’을 오는 5월 13~14일 이틀간 개최한다.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연수 프로그램은 치과진료실의 감염관리체계를 확립하고 감염성 질병 전파를 차단하여 안전한 진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문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 과정이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비대면 이론(5월 13일 토요일) 및 대면 실습(5월 14일 일요일)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든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치과감염관리사 1급 자격증이 발급된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총 9개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월 13일에 진행되는 1부에서는 ‘치과 종사자의 전염성 질환 예방’이라는 주제로 유윤정 교수(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생물학교실)가 포문을 연다. 이어 ‘치과진료실 전염성 질환의 전파경로와 차단’(김지혜 교수,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 ‘의료관련 감염관리’(배성숙 교수, 한서대학교 치위생학과), ‘치과감염관리 표준주의’(김선경 팀장,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치위생행정팀), ‘감염관리 개선 및 증진 활동’(범선미 파트장,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감염관리팀)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5월 14일에 열리는 2부에서는 ‘치과감염관리 전담자의 역할과 의무’(강민경 교수, 한서대학교 치위생학과), ‘수술실 감염관리’(이지은,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치과감염관리 지표 산출을 위한 기본통계 이론 및 실습’과 ‘치과진료실 표준주의 사례 평가(김한나 교수, 청주대학교 치위생학과)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각 강연이 끝난 뒤에는 강연자와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의 ’2023년 치과감염관리사 연수프로그램‘ 등록은 4월 10일부터 4월 21일(금)까지 홈페이지(http://www.ksicpdh.org)를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접수와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이메일(infection78900@gmail.com)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