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사 등의 활동 강화를 위한 방안 모색'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제5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의료기사 등의 활동 강화를 위한 방안 모색'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제5차 정기회의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6.0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25일(목)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총회장 황윤숙, 이하 의기총) 제5차 정기회의가 의기총 8개 단체 회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대한작업치료사협회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생현장실습과 관련된 「의료기사등에 관한 법률」(이하 의기법) 일부 개정을 위한 진행사항 등을 보고하였다. 현재 학생현장실습과 관련된 의기법 일부 개정안은 법사위 소위원회에서 논의 중인 안건으로 법사위 소위원회 개최 당일 황윤숙 총회장이 회의에 참석하여 법률 개정의 필요성에 대해 국회의원들에게 설명하였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향후 의기총의 활발한 활동을 위한 방안, 면허 미 신고자들을 위한 대책마련 등이 심도 있게 논의 되었고, 의기총 소속 각 협회들의 현안들에 대하여도 공유하며 서로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의기총 황윤숙 총회장은 “의기총의 전체 회원 수나 각 협회의 운영 규모 등을 보면 결코 작은 단체가 아니나, 아직 여러 방면에서 인식이 부족한 것 같다. 향후 이런 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좀 더 활동과 홍보 등을 강화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