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8월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치위협 8월 정기이사회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08.2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목) 치과위생사회관서 열려
사업별 경과 보고 및 규정 개정안 등 심의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는 2023년도 8월 정기이사회를 지난 24일(목) 18시부터 치과위생사회관에서 개최했다.
 
정기이사회는 전 의사록 보고, 협회 주요 동정 보고, 위원회별 사업경과 및 차후 추진계획 보고, 제규정 개정과 ISDH 2024 관련 예산 항목 조정 등의 안건 심의 및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먼저 황윤숙 협회장은 이사회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제45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를 비롯해 지난달 많은 사업을 진행했다. 여러 행사와 사업을 무사히 마칠 수 있게 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 하반기에도 각 위원회 별로 본격적인 시작을 앞둔 사업들이 있다. 끝까지 초심을 잃지 말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다같이 성실하게 힘을 내주길 바란다”라고 독려했다.
 
이어 정기이사회에서는 2023년 시‧도회 및 산하단체 정기감사 시행 경과보고, 회원 복지를 위한 크다몰(KDHA Mall) 운영 계획 검토, 종합학술대회 결과보고, 보수교육 및 면허신고 독려 협조 관련 사업경과 보고, 2023년 사이버 보수교육 관련 콘텐츠 개발 계획 보고 등이 이뤄졌다. 
 
또한 특별위원회 관련으로는 먼저 치위생학교육평가원의 제2기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 시행 계획이 보고됐다. 9월 2일에 열릴 유아 구강건강 교육자 양성과정 등 구강보건교육사업단 사업 경과와 노인‧장애인구강보건특별위원회에 진행한 전문치과위생사 양성과정 1기 결과와 2기 시행 경과보고도 진행됐다.
 
안건 심의에서는 협회 사무 효율성 증대를 위한 문서 관리 규정 및 전결 규정 개정안을 심의‧의결 했다. 더불어 ISDH 2024의 사전접수가 9월 8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등록비 관련 예산 항목 조정의 건을 논의해 의결했다.
 
차기 이사회인 9월 정기이사회는 9월 14일(목)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