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을 위한 치과위생사 역할 확대 방향성 논의' 치위협-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간담회 진행
상태바
'국민건강을 위한 치과위생사 역할 확대 방향성 논의' 치위협-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간담회 진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3.11.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치과위생사회관서 간담회 열어
노인구강관리 프로그램 관련 협력 방안 등 협의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 이하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간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가 지난 9일(수) 치과위생사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간담회에는 치위협 황윤숙 협회장과 양윤선 사무총장,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요양운영부 전은정 부장, 박현주 팀장이 자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노인구강관리사업 등 국민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치과위생사의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상호 협력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사무장병원과 요양급여 부당 청구 등의 문제 근절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황윤숙 협회장은 “사무장 병원 등의 문제는 기본적으로 보건의료인으로서 윤리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치위생 윤리’ 교재에 해당 내용을 수록하고 교육 과정에서 중점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다.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건보공단과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은정 요양운영부장은 “노인의 구강건강을 위해 요양보호사 교육에 치과위생사가 함께 해준 것에 대해 큰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해 협력 방안을 모색하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