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보건대‧한림성심대 인증 획득’ 2023년도 하반기 치위생학 교육 평가‧인증 성공리에 마무리
상태바
‘동남보건대‧한림성심대 인증 획득’ 2023년도 하반기 치위생학 교육 평가‧인증 성공리에 마무리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4.04.2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동남보건대‧한림성심대에 인증서와 현판 수여
강부월 평가원장 “대학 협조 감사…발전 토대 될 것”
한국치위생학교육평가원(원장 강부월, 이하 평가원) 주관으로 진행됐던 2023년도 하반기 치위생학 교육 평가‧인증이 성공리에 마무리되며, 평가에 참여했던 동남보건대학교와 한림성심대학교가 인증을 획득했다.
 
평가원은 지난 12일(금) 치과위생사회관에서 ‘2023년도 하반기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 대학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을 열고 평가에 참여했던 동남보건대학교와 한림성심대학교에 인증 현판을 수여했다.
 
평가원은 교육기관의 양적 성장에 비해 부족한 평가‧인증 제도 구축과 이를 바탕으로 한 치위생 고등교육 분야의 질적 향상에 대한 시대적 요구 반영 및 전반적인 교육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치위생학 교육 평가‧인증제’를 도입해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9월 피평가 대학 담당자 워크숍으로 시작한 2023년도 하반기 평가는 이어 각 대학 자체 진단평가와 현장방문평가, 결과보고 및 검증회의 등의 절차로 진행됐다. 더불어 평가원에서는 별도로 구성한 평가단을 통해 해당 절차를 검증하고, 평가‧인증 과정을 거친 뒤 최종 인증 결과를 해당 대학에 통보했다. 그 결과 최종적으로 두 대학 모두 인증 기준을 충족했으며, 2024년 3월 1일부터 2029년 2월 28일까지 5년간의 인증 기간을 부여받았다.

 
▲12일에 열린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위에서부터 동남보건대, 한림성심대)
12일에 열린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에는 강부월 평가원장과 박정란 부원장을 비롯한 평가원 임원진과 동남보건대학교 치위생과 이선미 학과장,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장선옥 학과장 등 양 대학 교수진이 함께 했다.

이날 강부월 평가원장은 “인증 평가에 참여하고 서면, 방문평가, 보완사항 제출 등 각 단계에서 성심성의껏 임해주신 두 대학에 큰 감사를 전한다. 인증을 획득한 것 자체로도 크게 축하할 일이지만, 인증 자체에 안주하지 말고 장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보완할 사항은 장점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해서 계속 전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