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문서 작성 이론과 실제’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행정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 개최
상태바
‘공문서 작성 이론과 실제’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행정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 개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4.11.0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이선미, 이하 교수협의회)가 지난달 24일(목) e-Conference를 통해 ‘공문서 작성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수들의 행정 업무 능력을 향상과 공문서 작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10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수협의회의 이번 워크숍은 국립국어원 이수연 연구원이 강의를 맡아 진행되었으며, 문서 작성의 기본 원칙과 형식, 그리고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습 과정이 포함되었다. 참가자들은 공문서 작성에서 자주 발생하는 실수와 그 해결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실질적인 공문서 작성 능력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개별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며, 더욱 심도 있는 학습이 이루어졌다.
 
교수협의회 이선미 회장은 “공문서 작성은 교수들이 행정 업무를 처리하는 데 필수적인 역량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실무적인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교수들이 더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학과 행정 업무를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수협의회는 앞으로도 교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