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4월 정기이사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10.04.2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박람회, 제33주년 창립기념행사 프로그램 등 집중검토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는 지난 17일 회의실에서 4월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김원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대내외적으로 진행이 예정되어 있는 큰 행사들에 대해 언급하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소홀함이 없도록 당부했으며, 안건토의에 앞서 최근 경질된 법제위원회와 연수위원회의 신임이사로 위촉된 신경희 법제이사(신구대학 치위생과)와 김진수 연수이사(신성대 치위생과)에게 각각 위촉장을 전달하고 위원회 별 사업경과보고와 안건토의를 진행했다.

▲총무위원회는 보수교육안내 및 미납회비감면행사 관련 문자 발송 현황에 대해 보고하고, 새벽에 문자가 발송되는 등 예상치 못한 시간차가 발생한 부분에 대하여 앞으로는 가급적 오전 시간대에 발송 작업을 진행키로 하였으며, 연석회의 시 공지한 시도회 계보 및 임원사진자료 접수현황을 점검하기로 했다. 아울러 봉사차량의 운영관련기준을 체계적으로 마련하기로 하는 한편, 봉사차량 운영의 활성화 측면에서 교육 기자재를 구비하는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법제위원회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 유공자 표창 대상자를 각 회로부터 접수받아 보건복지부에 상신하기로 했으며, 시도회 관리 및 분리 규정을 마련해 하반기 연석회의 시 다루기로 했다. 또한 전공대학 응시자격 확대관련 의원발의에 대응하여 의기총에서 1차 청원서를 발송한데 이어 교협에 청원서 발송협조를 요청하였음을 보고하고 치협과의 합의안 돌출에 실패하여 답보상태에 머물러 있는 의료기사등에관한법률 개정과 관련하여 보다 적극적인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재무위원회는 안건토의를 통해 수년간 동결되어 온 종합학술대회의 등록비 인상안에 대해 논의하고 타 단체 및 학회 등의 추세를 고려해 1만원을 인상하기로 하고 지난해와 동일하게 1차, 2차, 현장등록 등 기간별 차등제를 적용키로 결의하였으며, 지난 전국 시도회장 및 산하단체장 연석회의에서 공지된 회별 평가항목을 보완하여 하반기 연석회의에서 확정 기준을 공지하기로 했다.

▲학술위원회는 IFDH 대표단의 출국시기를 고려해 6월 중순까지 모든 제반사항에 대한 준비를 완료할 수 있도록 하기로 하였으며,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과 관련하여 구강위생 관련 학술자료를 치위협보 및 홈페이지를 통해 연재하기로 했다.

▲공보위원회는 제10회 치과위생사의날 기념행사 장기자랑 신청 현황에 대해 보고하고, 기한 내에 시도회 및 산하단체에서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홍보를 통해 독려하기로 하였으며, 권익위원회 발대식에 대하여는 향후 상호 유기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명예기자 발대식과 병행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치위협보에 컬럼, 논단 등을 통하여 현안에 대한 치위생계의 의견을 교류하고, 시도회 등 산하기구 탐방, 조직 안내코너 등 치위협보에 산하기구 홍보면을 기획하기로 했다.

▲연수위원회는 사이버보수교육 업체 선정에 있어 신중을 기해 진행하기로 하고, 4월24일 시행되는 `스위스덴탈아카데미 코리아’ 인증 과정의 홍보기간이 부족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회원들에게 안내문자를 발송하기로 하였으며, 지난해부터 온라인 보수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온 노인, 장애인 관리 프로그램에 대하여 노인장애인구강보건특별위원회에서 운영해 온 노인관리 프로그램과 현재 기획 중인 장애인 관리 프로그램을 내용으로 준비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국제위원회에서 비교한 IFDH 심포지엄 관련 여행사 견적서를 검토하고 최종 결정하였으며 행사 본부로부터 송부된 IFDH 총회 회의록을 검토하기로 하는 한편, 향후 IFDH 행사 유치 방안에 대해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정보통신위원회는 홈페이지 개편 시 회원정보관리 시스템의 완벽한 개편을 중점적으로 보완키로 하고 제작자가 개편작업에 충실히 반영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운영, 관리에 따른 사항들을 실시간으로 요청키로 하였으며, 시도회 ID 접속 권한자에 대한 관리 기준을 검토하여 체계를 재정비하기로 했다. 또한 유휴인력 취업안내센터 설립시설 인,허가 건에 대하여는 유휴인력 교육 시 국비 지원을 위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인허가가 우선 되어야 하므로 충분히 검토하여 결정키로 했다.

▲기획홍보위원회는 4월24일 소녀의 날과 5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에 걸쳐 개최되는 건강박람회 준비상황에 대해 보고하고 구강보건주간에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홍보에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하는 한편, 칫솔 교체 주기에 대한 학술자료를 정리하여 치위협보 및 개편 홈페이지 고정 코너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이밖에 이사회는 전년도와 동일하게 9천3백만원의 사업비가 책정되어 복지부와의 사업기획 조율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이른 국민건강증진기금 민간경상보조사업 `다이아몬드치아만들기Ⅲ'의 진행현황을 보고하고, 지난 2년간 민간경상보조사업 수행 시 무상으로 진행되었던 유치원 아동 대상 교육은 교육요청 접수 시 실비 차원으로 유료화하여 진행하는 방식으로 결정하였으며, 전년도부터 정부에서 구강관련 분야 전반의 사업기금을 삭감할 정도로 구강관련 사업의 효용성에 부정적인 판단을 하고 있다는 점을 논의하고 치과계가 함께 구강보건사업의 중요성을 보다 적극적으로 정부에 홍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는 점에 의견을 같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