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소치약과 함께, 아동‧청소년기 구강건강 확보’ 치아건강시민연대, 아동센터에 적정농도 불소치약 후원
상태바
‘불소치약과 함께, 아동‧청소년기 구강건강 확보’ 치아건강시민연대, 아동센터에 적정농도 불소치약 후원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4.02.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전달식 갖고 불소치약 8,400개 후원
황윤숙 협회장, “구강보건교육 등 도움 필요하면 적극 협력할 것”
▲왼쪽부터)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 치아건강시민연대 홍수연 공동대표, 서지협 김은영 회장, 치위협 황윤숙 협회장
건강형평성확보를 위한 치아건강시민연대(이하 치아건강시민연대)가 지난달 30일(화) 서울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적정농도 불소치약(1450ppm) 8,400개를 후원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 협회장과 홍수연 치아건강시민연대 공동대표,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 서울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은영 회장이 함께했다.
 
이날 황윤숙 협회장은 “우리나라에서는 아동‧청소년에게 적합한 적정농도의 불소치약을 접하기 쉽지 않은 상황인데, 선뜻 후원에 나선 아이오바이오에 감사드린다. 오늘 후원이 앞으로의 협력에 기점이 되길 바라며, 더불어 협회에서도 구강보건 교육 등 센터 아동들에게 필요한 일이 있다면 언제든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치아건강 시민연대 홍수연 공동대표는 “평생 구강건강을 좌우하는 아동과 청소년기에는 충치예방을 위해 적정농도의 불소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후원에 나서주신 아이오바이오에 감사드리며, 치과 접근성이 떨어지는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이 일상을 보내는 지역아동센터에서 불소치약으로 양치를 하는 것이 구강건강형평성 확보를 위한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생각해 전달식을 갖게 됐다”라고 전했다.
 
불소치약을 협찬한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는 “구강건강형평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치아건강 시민연대의 활동과 취지에 공감해 불소치약을 후원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불소치약뿐만 아니라, 추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Qscan(큐스캔) 등의 구강검사 기기도 후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이날 후원된 적정농도 불소치약을 서울지역 420여 개 지역 아동센터에 센터당 약 20개의 불소치약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