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임상&세미나 세미나
치위생과학회 치면세마분과회, 춘계학술집담회 성료초음파 스케일러 최신 경향 공유

한국치위생과학회 치면세마분과회(회장 남용옥, 원광보건대학교)가 지난달 29일 ‘초음파 스케일러를 이용한 구강건강 유지 및 관리’란 주제로 춘계학술집담회를 열었다.

초음파 스케일러의 최신 경향을 확인할 수 있는 강연과 실습으로 구성된 이번 학술집담회는 사전 등록이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큰 관심을 누렸다.

이날 학술집담회에 연자로 나선 Dentsply Sirona 예방사업부 Shirley Branam은 오전 세션에 △ultrasonic의 최신 경향 △biofilm과 치석의 효과적인 제거법 △임플란트 유지 관리를 위한 임상 연구 △Piezo 타입과 Magneto 타입의 작동 원리 및 사용법 △hand scaler와 ultrascaler 효과를 비교한 연구 review 등을 공유해 참가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어진 오후 세션에는 참가자들이 인공치석이 부착된 덴티폼과 cavitron을 이용해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술집담회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일반 환자에게 적용하는 스케일링을 포함해 치주 환자와 임플란트 유지 관리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 review, 최신 경향과 실습까지 포괄적으로 배울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술집담회를 준비한 남용옥 회장은 “치주기구에 대한 인식의 획기적인 변화와 새로운 기술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환자가 원하는 의료서비스의 질도 높아진 만큼 초음파 스케일러에 대한 임상 가이드라인을 재정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치면세마 분과회에서는 이번 집담회뿐 아니라 학술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한 치주환자 및 임플란트 유지관리에 대해 학술집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샛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샛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