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회, 2017 DIDEX서 상반기 보수교육 개최
상태바
대구·경북회, 2017 DIDEX서 상반기 보수교육 개최
  • 임은빈 기자
  • 승인 2017.07.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치과위생사회(회장 정은심, 이하 대구·경북회) 상반기 보수교육이 지난달 25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됐다.

대구·경상북도치과위생사회 상반기 보수교육

이번 보수교육은 치과위생사 9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양여자대학교 황윤숙 교수가 '예방진료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로즈마리병원 김건오 원장이 '여성의 건강, 자궁의 건강',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임정규 사무처장이 '시대흐름과 성평등, 그리고 여성리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연자들은 간과하기 쉬운 여성 질병과 최신 변화하는 임상 경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성평등 문제에 관한 사항들을 풀어내 회원들의 관심을 끌었다.

대구·경상북도치과위생사회 상반기 보수교육

이번 보수교육은 지난달 23~25일 진행된 '2017 대구국제 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DIDEX)'와 함께 열렸다.

대구·경북회는 DIDEX 전시회에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불소도포 △치아기념품 만들기 △교육매체공연 △구강건강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DIDEX 전시장 내 구강보건교육 현장

대구·경북회 정은심 회장은 "이번 상반기 보수교육은 우리나라 의료 및 치과산업의 중심지인 메디시티 대구에서 열린 DIDEX 2017 대구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와 함께 진행해 풍성한 보수교육뿐만 아니라 DIDEX 내 다채로운 행사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치과위생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구·경북회는 오는 10월 대구보건대학교에서 치과위생사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보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