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학 발전방안 교수들 머리 맞대
상태바
치위생학 발전방안 교수들 머리 맞대
  • 치위협보
  • 승인 2013.07.2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협의회 하계연수 개최…박정란 회장 연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박정란, 이하 교수협의회)는 지난 6월 27일 백석대학교 지혜관 세미나실에서 하계연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김원숙 회장과 백석대학교 최갑종 총장, 대한구강보건학회 송근배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정란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치위생 교육계에 제시된 여러 현안들이 보다 현명하고 지혜롭게 해결될 수 있도록 교수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달라”고 전했다.

이번 하계연수에서는 치위생 학문체계 정립을 취지로 박래길 단장(한국연구재단 의약한단)이 `연구과제 신청동향 및 과제신청의 전략적인 접근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 류정숙 교수(강동대 치위생과)가 `학문분류 TFT 경과보고'에 대해 강의했고, 김설악 교수(여주대 치위생과)가 치과위생사 직무기술서 개발에 따른 최종 보고를 진행했다.

아울러 2012년도 연구과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연구과제로, 배수명 교수(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의 `치위생학과 임상실습 활동내용 및 평가방법에 관한 연구', 유자혜 교수(영동대 치위생학과)의 `한국 치과위생사의 해외취업 정보구축을 위한 기초연구' 발표가 이뤄졌다.

또 이형숙 치과위생사국가시험위원장의 2014년 국가시험 안내가 있었다.

이 밖에도 박기성 대표(골든와이즈닥터스)가 `치위생(학)과 교수님의 행복한 부자 노후 만들기'를 주제로 다양한 투자방법을 전달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교수협의회는 같은 날 총회를 열고 제13대 집행부의 활동사항에 대한 격려 및 감사보고를 진행했으며, 차기회장에 박정란 회장의 연임을 확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