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정기이사회 개최
상태바
11월 정기이사회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08.11.1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주관 보수교육 간담회, 미이수자 관리 및 면허갱신 관련의견 제출키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는 이달 8일 협회 회의실에서 11월 정기이사회를 개최하였다. 문경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환절기 건강관리를 당부하고 연간사업과 업무매뉴얼 정리 등 남은 임기 동안 마무리 사업진행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사회는 10월 정기이사회 의사록과 동정, 공문수발 등을 유인물에 의해 검토하고 이의 없이 가결 통과시켰으며, 각 위원회별로 사업추진보고와 제안된 안건을 논의하였다.

안건토의에서 내년 1월에 있을 정기대의원 총회 준비와 관련하여 정관에 의거, 선출 대의원명단을 각 시도회 별로 12월 9일까지 접수받기로 하였으며, 제15대 회장단 입후보는 11월 중순경에 공지하여 09년 1월 2일에 마감하기로 하였다. 2009년 사업계획(예산) 및 사업보고는 각 위원회 별로 11월 30일까지 작성하여 12월 초에 개최되는 사업계획편성회의 및 이사회에서 검토하여 확정하기로 하였으며 치위협보 송년호 및 신년호를 준비하기로 하는 한편, 임기가 끝나는 중앙회 및 시도회장의 마무리 인사와 새로운 임원들의 다짐 및 각오를 싣기로 하였다.

이사회는 또 2009년 보수교육의 공통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현재 지속되고 있는 경제적 불황 속에 공통된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병원 경영과 마케팅󰡓에 대한 주제를 선택하여, 회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하기로 하였으며, 11월 11일에 있을 보건복지가족부 의료자원과 주관 보수교육 관련 간담회와 관련하여, 보수교육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의 자료를 준비하기로 하고 특히 보수교육 미이수자 처벌강화와 면허갱신요청에 대해 강력한 의견을 제출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요청한 행정규칙 개선을 위한 의견제안건에 대하여 치과위생사 관련 법령 및 보건의료관련, 보수교육 관련 법령 등을 검토하여 개선의견을 제출하기로 했다. 또, 국제위원회에서 지난 10월 모집한 외국어 가능 회원에 대하여 11월 중 첫 번째 모임을 실시하고 앞으로의 모임 방향 등에 대한 논의를 하기로 하였으며, 홈페이지 게시판 중 기타자료실에 포함된 자료들을 비슷한 주제별로 나누어 tab을 설정함으로써 회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로 하고,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한글 도메인을 연간단위로 연장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