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학교, 비대면 구강건강 교육 영상 콘텐츠 개발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선문대학교, 비대면 구강건강 교육 영상 콘텐츠 개발을 위한 MOU 체결
  • 치위협보
  • 승인 2020.11.1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수)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심연수)와 충남장애인부모회 아산지회(회장 김정순), 아산시 두리사랑 주간보호센터(센터장 김정순)와 MOU를 체결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한 치위생 서비스의 대면 제공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 발달장애인과 보호자들이 지속적으로 구강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대면 구강건강교육 영상 콘텐츠 개발’의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박수진 학생은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부모님들과 충분히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영상을 기획하는 것이 목표였다“라며 ”생각보다 발달장애 친구들의 영상에 대한 호기심과 참여가 높은 것을 보며 놀랐고,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전공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뜻깊고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기획한 임근옥 교수(선문대 치위생학과)는 “코로나19로 인해 센터를 찾아오지 못하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였고, 이를 활발하게 제공하고자 기관 선생님, 보호자들과 지속적 만남을 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대학과 기관, 지역 주민의 소통이 더욱 적극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에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최대한 준수하면서 대면과 비대면 활동을 병행하여 지역사회 구강건강 지킴이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