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2021년 하계연수 및 정기총회 진행
상태바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2021년 하계연수 및 정기총회 진행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1.07.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성미경)가 ‘2021년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를 22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하계연수의 첫 세션은 연구과제 발표 시간으로 꾸려졌다. 가천대학교 치위생학과 한경순 교수의 ‘플립러닝 기반 팀 협력 문제 중심 학습 교수학습모형 개발 및 적용’과 대원대학교 치위생과 손정희 교수의 ‘온-오프 연계 블렌디드 러닝 교수학습모형 개발’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고 이를 통해 회원들에게 코로나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을 제시했다.
 
강연에 이어 한국직무능력개발원의 홍웅식 원장의 ‘치유와 성장을 위한 위대한 멈춤’이라는 초청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하계연수 마지막 세션은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성미경 교수(마산대학교)가 현재 혼재되어 사용하고 있는 ‘같은 뜻 다른 용어’의 다양한 치위생학 용어와 관련하여 진행하고 있는 ‘치위생학 용어 표준화’ 연구 내용을 회원들과 공유하여 의견수렴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하계연수에서는 정기총회도 함께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차기 제18대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장을 선출하였으며, 제17대 성미경 회장이 추대되어 연임하게 되었다. 감사는 이정화 교수(동의대학교), 곽정숙 교수(목포과학대학교)가 선출되었다. 또한 ‘2021년 연송 치위생학 학술연구상’은 박정란 교수(백석대학교)가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