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치위생학과, 뉴욕스마일 치과의원과 MOU 체결
상태바
영산대 치위생학과, 뉴욕스마일 치과의원과 MOU 체결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3.18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4일, 영산대 보건의료대학과 뉴욕스마일 치과의원 협약식
학생 역량 강화‧취업지원 공동 노력…박현정 원장 발전기금 1000만원 기부
치위생학과 등이 포함된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보건의료대학과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 위치한 뉴욕스마일 치과의원(원장 박현정)이 지난달 24일 산학협정을 맺고 재학생의 전문성 강화와 취업 지원 등의 분야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정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이 산학공동지도, 연계교육 등의 방식을 통해 재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키우고, 구강보건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골자다.
 
산학협정식에는 영산대 노찬용 이사장, 뉴욕스마일 치과의원 박현정 원장을 비롯해 영산대 오창석 보건의료대학장, 정순정 치위생학과장, K-프렌즈 고석문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협정식은 참석자 소개, 인사말, 협약체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협정식에 이어 뉴욕스마일 치과의원은 치위생학과 재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박현정 원장은 “영산대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러한 노력이 지역 보건의료를 강화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산대 노찬용 이사장은 “뉴욕스마일 치과의원은 뉴욕대학병원 출신의 의료진이 풍부한 현장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에 부담이 덜하고 보다 효과적인 치료법을 시행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있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치위생학과 재학생들이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진로탐색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