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과학회, 2022년 춘계학술대회(e-Conference) 성료
상태바
한국치위생과학회, 2022년 춘계학술대회(e-Conference) 성료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05.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3일, ‘구강질환에 대한 생물학적 고찰’ 대주제로 최신 지견 나눠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임도선)가 지난 4월 23일 ‘2022년 춘계학술대회(e-Conference)’를 개최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코로나19를 경험하면서 일반인들도 PCR, 백신, 신속항원검사와 같은 바이오 용어에 대해서도 익숙해지고 있으며, 급속도로 발전하는 바이오산업이 치과계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구강질환의 예방과 치료 방법에 대한 최근 생물학적 연구들을 다각도로 살펴보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강질환에 대한 생물학적 고찰’을 대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의 첫 강연은 민병무 교수(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연자로 나서 먼저 동 주제에 대해 강연하였다. 민병무 교수는 골다공증 및 치주질환의 치료와 예방의 신물질 개발 및 구강암 검사에 대해 진행했던 연구 결과를 회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강연은 이병진 소장(콩세알연구소)의 ‘구강질환 예방과 치료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의 효과에 관한 고찰’을 주제로 이어졌으며,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여 건강보조식품을 이용한 구강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관해 소개했다.
 
한국치위생과학회 임도선 회장은 “분자생물학적 실험 기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강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신물질 개발에도 관심을 가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