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회, 창원 시민 대상 ‘치아건강관리 캠페인’ 나서
상태바
경상남도회, 창원 시민 대상 ‘치아건강관리 캠페인’ 나서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2.10.17 17: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회, 지난달 24일 창원 시민들에게 구강관리 방법 알려 큰 ‘호응’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상남도회(회장 이미옥, 이하 경남회)가 지난 9월 24일(목) 마산대학교에서 교직원, 학생, 시민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3분기 치아건강관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남회 소속 권선화, 정남영, 박나혜 치과위생사가 참여하여 교직원과 학생 등 창원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구강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별 맞춤형 칫솔질 및 치실 사용 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경남회는 또한 “오랫동안 칫솔을 교환하지 않아 치면세균막 제거가 어려운 경우 등 일상에 올바른 구강용품 사용이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정기적으로 칫솔을 바꾸는 날을 정하여 새것으로 교환하고, 더욱 효과적으로 칫솔질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했다”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날 현장에서 올바른 칫솔질을 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고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칫솔과 치약을 배부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창원 시민들은 “칫솔질의 방법과 칫솔 바꾸는 날(3.6.9.12)에 대해 알게 되었고 개인별 칫솔질에 대한 방법 교정을 해줘서 너무 좋았다.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치과위생사가 알려주는 전문적인 구강 관리 방법에 대해 많은 정보를 접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윤숙 2022-10-19 18:22:22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을 지키는 치과위생사 화이팅 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